본문 바로가기

알아두자생활꿀팁

화이자 백신 부작용 사례 심근염 가슴통증 발열 증상

화이자 백신 부작용

현재 밝혀진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접종 부위의 통증 (84.1%)
피로감(62.9%)
근육통 (38.3%)
오한 (31.9%)
관절통 (23.6%)
발열 (14.2%)
접종 부위 붓기 (10.5%)
접종 부위 발적 (9.5%)
오심 (1.1%)
권태감 (0.5%)
임파선염 (0.3%)



일반적으로 화이자 백신접종은 다른 백신과 비교했을때 부작용은 비슷하게 나타났습니다. 접종 부위의 통증과 피로감 근육통 몸살기운 등의 현상이 나타났으며, 국내에서는 화이자 접종 이후 사망자가 발생했기에 많이 조심스러운 상황입니다.

화이자 백신 1차접종을 받은 군인이 사망한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져 많은 사람들이 걱정과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고령의 접종자에게는 사망에 이를 수 있는 확률이 높은걸로 알려져있었는데요. 20대 초반의 젊은 남성이 1차 접종을 맞은 6일 뒤 가슴통증과 컨디션 저하를 호소하였고 그날 새벽에 사망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검결과 심근염이 직접적인 사망요인으로 알려졌으며 예방접종과 인과성이 있는것으로 인정이 되었습니다.

화이자 심근염

심근염은 심장을 움직이게하는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바이러스 감염을 통해서 생기는 질병으로 코로나 백신속에 있는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투하여 생기는 세균감염성 질병입니다.

심근염은 가슴통증과 호흡곤란을 동반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심한경우 호흡곤란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하니 화이자 백신을 맞은 사람들은 특히 가슴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당장 큰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는것을 권유드립니다. 

화이자 사망자

 

세계 곳곳서 화이자 백신 사망 사례…노르웨이서 29명 사망

세계 곳곳서 화이자 백신 사망 사례…노르웨이서 29명 사망, 이스라엘서 2명 사망, 포루투갈서도 사망자 발생 미국 50대 건강한 의사도 화이자 백신 맞고 보름 후에 숨져

www.hankyung.com

화이자 백신을 맞고 사망하는 사례들이 알려지고있습니다. 노르웨이 에서는 코로나 예방접종을 맞은 75세이상의 고령환자중에서 2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기저질환이 있는 노인이었지만 메스꺼움과 발열 구토등의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60대 여성이 화이자 백신을 맞은 후 사망했다는 뉴스가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