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자생활꿀팁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주요기능 및 개선사항

애플 iOS 15 업데이트

애플은 iOS15를 9월21일부터 업데이트하기 시작하였습니다.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받고있는 기능은 '페이스타임'기능들입니다. 현재는 아이폰유저들끼리만 가능했던 영상통화가 셰어플레이(Share Play)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유저와 영상통화가 가능하며 Facetime 통화중에 음악,스마트폰화면공유,영화 및 TV 함께보기 기능을 제공해줍니다.영상통화 중간에 메세지나 iOS 15는 공간 음향 및 인물 사진 모드 등 FaceTime의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을 향상합니다. 나와 공유된 항목은 사용자의 메시지 대화에서 공유된 기사, 사진 및 기타 콘텐츠를 해당 앱에 다시 보여줍니다. 집중 모드는 사용자가 현재 하고 있는 활동을 기반으로 알림을 필터링하여 방해되는 요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림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새로운 알림 요약은 알림을 모음으로 전달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는 3차원의 새로워진 도시 경험과 증강 현실 도보 경로가 가능한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라이브 텍스트는 기기에 탑재된 지능형 기능을 사용하여 전체 시스템 및 웹에서 사진에 있는 텍스트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Siri, Mail 등의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제어는 투명성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본인의 데이터를 제어할 권한을 더 부여합니다.

주요기능 및 개선사항

📱iOS 15 전체 개선사항 확인
🔻Face Time 개선사항
◾FaceTime SharePlay: 함께 보기 FaceTime 통화 중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서로의 풍부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harePlay: 함께 듣기 FaceTime 통화 중에 바로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SharePlay: 화면 공유하기 FaceTime 대화 중에 화면을 공유해 웹페이지, 앱 등을 친구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SharePlay: 재생 동기화 일시 정지, 되감기, 빨리 감기, 다른 장면으로 건너뛰기 등 제어 내용이 통화 참여자 모두의 화면에서 완벽하게 동기화됩니다.
◾SharePlay: 공유된 음악 대기열 FaceTime을 통해 여럿이 함께 음악을 감상 중이라면 통화에 참여한 누구나 공유된 음악 대기열에 듣고 싶은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harePlay: 스마트 볼륨 음량 제어기가 역동적으로 반응하며 재생 중인 오디오의 음량을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덕분에 영화 시청 중 시끄러운 소음이 나는 장면이나 음악 감상 중 신나는 후렴구가 흘러나오는 동안에도 친구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죠.
◾SharePlay: 여러 기기 지원 iPad로 친구들과 FaceTime 통화를 하면서 통화 중 공유된 동영상을 Mac으로 시청할 수도, 공유된 음악을 iPhone으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SharePlay: 음성, 영상 및 텍스트를 활용한 소통 FaceTime 제어창에서 바로 메시지 앱의 그룹 스레드를 열 수 있습니다. 음성보다 텍스트로 대화를 나누고 싶을 때도,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고 싶을 때도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모티콘 개선사항
◾새롭게 마련된 40여 개의 옷으로 당신의 스타일, 기분 또는 계절을 반영한 미모티콘을 만들어보세요. 각각의 옵션을 최대 세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꾸민 미모티콘을 상반신으로 보디 랭귀지를 표현할 수 있는 미모티콘 스티커로 만들어 뽐낼 수도 있습니다.

🔻지도 개선사항
◾대화식 지구본 풍부한 정보가 담긴 인터랙티브 형식의 3D 지구본을 통해 천혜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지구의 면면을 발견해보세요. 산맥, 사막, 숲, 바다 등에 관한 세부 정보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디테일하게 즐기는 새로운 도시 경험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런던 등 여러 도시들을 구석구석 탐험해볼까요? 고도, 도로, 나무, 빌딩, 랜드마크 등 각 도시에 관한 놀랍도록 세세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회전/우회전 차선, 횡단보도 등 자세한 도로 정보 및 복잡한 교차로에서 제공되는 3D 보기가 길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죠.3 새로운 운전 관련 기능 새로운 운전 지도는 교통 정보, 실시간 사고 현황 등 세부 정보를 강조해 보여줍니다. 또한 경로 계획기능은 출발 또는 도착 예상 시간을 선택해 예상 경로를 미리 볼 수 있게 해주죠. 생생한 도보 경로 증강 현실이 적용된 지도의 안내를 따라 목적지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다.

🔻Safari
◾사파리막대 화면 하단으로 이동한 탭 막대 덕분에 손가락으로 탭을 제어하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주소 막대를 좌우로 스와이프해 탭을 전환할 수도 있고, 위로 스와이프해 현재 열려 있는 모든 탭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죠. 탭 그룹 당신이 사용하기에 가장 편한 방식으로 탭을 저장하고 정리하세요. 탭 개요에서는 탭 그룹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탭 그룹 동기화 탭 그룹은 가지고 있는 모든 기기에 걸쳐 동기화되기 때문에 어느 기기에서나 당신의 탭을 열어볼 수 있답니다. 맞춤 설정 가능한 시작 페이지 시작 페이지를 편의에 따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를 설정하고,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 ‘Siri 제안’, ‘나와 공유된 항목’ 등 새롭게 표시할 섹션들을 선택할 수도 있죠. 맞춤 설정한 시작 페이지는 가지고 있는 모든 기기에 동기화되기 때문에 어느 기기에서나 동일한 Safari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기능 이제 지능형 추적 방지 기능이 트래커가 IP 주소를 이용해 당신을 프로파일링하지 못하도록 막아줍니다. HTTPS 업그레이드 HTTPS 업그레이드 기능은 가능한 경우 항상 자동으로 HTTPS를 사용합니다. 당겨서 새로 고침 웹 페이지를 위에서 아래로 당기는 동작으로 페이지를 새로 고침할 수 있습니다.

🔻Apple ID
계정 복구 연락처 당신이 신뢰하는 한 명 이상의 사람을 ‘계정 복구 연락처’로 지정하면 암호를 재설정하거나 계정 액세스를 복구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유산 프로그램 ‘디지털 유산’ 프로그램은 당신이 선택한 사람들을 ‘상속 연락처’로 지정해 당신이 사망한 경우 이들이 당신의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카메라
◾ 향상된 파노라마 촬영 iPhone 12 이후 모델의 파노라마 모드가 향상되었습니다. 기하학적인 왜곡이 감소하고 움직이는 피사체를 포착하는 성능도 향상되었죠. 이미지 노이즈 및 밴딩 현상도 줄었습니다. QuickTake 동영상 줌 QuickTake 동영상 촬영 중에 화면을 위아래로 스와이프해 줌인 또는 줌아웃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