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들이 발바닥 햝는행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강아지가 발바닥을 핥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인간의 발에 나오는 염분과 같은 냄새나 땀 등을 맡고 싶어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강아지는 주인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표현하기 위해 발바닥을 핥는 경우도 있습니다.강아지가 핥는 것을 계속 냅두게 되면 발바닥에 털이 빠지고 피가 나고 걷지 못하게 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발을 하는 이유를 간단히 알아보고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현실적인 대처 방법과 평소에 까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강아지는 왜 발을 핥을까요. 강아지가 발을 계속 핥는것을 보신다면 관심을 가져주셔야 합니다. 산책을 다녀온 이후 상처가 나거나 아주 미세한 유리를 밟아서 상처가 생겼을 수도 있고 무언가가 끼어 있을 수도 있고 간지러울 수도 있습니다.가장 많은 이유는 발바닥에서 땀이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땀이 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져야 하는데 습한 날씨 산책 발 닦고 남아 있는 습기 등의 외부 환경으로 축축하고 습한 환경이 계속되어서 세균이 번식 좋은 환경이 됩니다. 그러다 보면 곰팡이가 번식해서 발바닥이 간지럽고 간지러우니까 할 게 돼서 더 습해지고 습해지니까 더 간지럽고 이렇게 악순환이 반복이 됩니다.이 밖에도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심심할 때 하기도 하고 시기 알러지 반응도 할기도 하고 화상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상처가 난 발바닥을 핥기도 해요.중요한 것은 결국 핥게 내두게 되면 좋지않은 쪽으로 가기때문에 다양한 상황을 대비하여 좋은 대처를 해야합니다.
강아지 발바닥 핥기 해결방법
그럼 당장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 알려 먼저 강아지 발바닥에 습한 바닥을 말려줘야 합니다.드라이기 찬 바람으로 꼼꼼히 말려주시고 어느정도 교육이 된 강아지라면 옆으로 눕게하여 작은 선풍기를 틀어주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드라이로 말리면 좋겠지만 드라이는 소리가 커서 소리에 예민한 강아지들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주의사항은 뜨거운 바람이 아닌 찬바람을 오랫동안 말려주셔야 하고 틈 사이사이를 벌려서 안쪽까지 잘 말려주어야 합니다.
두번째는 발바닥을 항상 건조하게 유지해 주시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는 방법 입니다. 실제로 선풍기나 드라이기로 말려주는게 좋지만 간단하게 발바닥을 털어주듯이 닦아주게되면 상태가 좋아집니다.
발바닥에 습진이나 무좀등이 있는것으로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처방받아 주세요.
습한 여름 날씨에는 에어컨이나 실내 습도를 낮춰주시고 산책을 규칙적으로 충분히 해주세요. 산책이 끝나면 발바닥을 닦아주시고 꼭 드라이브 첫 바람으로 꼼꼼히 말려주시는 것도 중요해요 그리고 강아지 발바닥 털이 너무 길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좋아요. 너무 짧게 자르면 안쪽 살이 상처에 취약해져서 발바닥 털은 헤드보다 길지 않게만 적당히 관리해 주시면 좋습니다.
세번째는 훈련하는 방법 입니다. 강아지에게 발바닥을 핥지 않도록 가르치는 훈련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바닥을 핥을 때 바로 멈추라고 말하고, 대신 다른 장난감이나 간식 등을 주는 방식으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발을 하는 이유와 대처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발바닥이 다른 강아지보다 조금 더 몽하게 모여 있어서 습진이 잘 생기는 구조다 보니까 예전부터 여러 가지 방법들을 시도해 보면서 터득한 것들 오늘 다 알려드렸는데요. 실제로 평소에 잘 관리해 주고대처를 해주다 보니까 요즘에는 발바닥 잘 핥지 않고 팔타도 빠르게 났더라고요 여러분도 혹시 강아지가 하면 지금 알려드린 방법들 잘 적응해서 우리 강아지 발 건강하게 유지해 주자고요 강아지 발바닥 할 끼 문제 해결 성공 영상에 유익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