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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자생활꿀팁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5

by 네이버 블로그 2020. 2. 12.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공복에 먹는 것이라면 웬만하면 우리건강에 더욱 도움되는 음식들로 채우는게 좋습니다. 알고먹는것과 모르고 먹는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알고 먹는 아침식사는 웬만한 건강기능식품들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바쁘더라도 꼭 챙겨먹으면 좋다는 아침식사 현대인의 바쁜하루에 거르기 일쑤인 아침식사를 어떻게 해야 가장 효과적이며 똑똑하게 챙길까요?

 

바쁜 아침이라도 꼭 알고 먹어야되는 이유!

  • 아침을 거르게되면 신체에 사용할 에너지가 부족해진다

  • 포도당을 주 원으로 사용하는 뇌의 활동이 저하된다

  • 아침밥을 제대로 챙기지 않으면 다음 끼니에 폭식할 확률이 높아진다

  • 이것이 습관이되어 과식,폭식으로 이어져 건강을 해치게 된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달걀,계란_Egg]

Egg_계란

달걀에는 많은 단백질도 포함되어 있고 불포화지방산, 콜린 성분이 들어있어, 뇌의 기능활성화에 좋은 역할을 한다. 그리고 독소를 잡는데 좋은 아연과 비타민D도 가득 포함되어 있어 장건강에 도움이되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셀레늄의 하루 섭취 권장량의 22%가 들어 있어 갑상샘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공복에 먹으면 공복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_Carrot]

 

 

당근은 베타카로틴,섬유질,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몸을 차갑게하는 효능도 있으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해결에 도움을 줄수 있다. 아침 공복에 당근을 섭취하게되면 몸에 활력을 주어 아침을 가볍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소화와 흡수가 쉽도록 당근즙을 내어 마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꿀_Honey]

공복에 먹는 꿀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뇌운동을 활발히 도움을 주는 '세라토닌'분비를 촉진시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도와 줍니다. 공복에 꿀 한숟갈로 우리몸과 뇌를 깨어나게 합시다. 작은 팁은 꿀을 음용하실때 금속숟가락은 사용하지마시고 꼭 나무 숟가락, 혹은 플라스틱 숟가락을 이용해주세요. 금속 숟가락으로 꿀을 퍼먹으면 꿀의 영양성분이 파괴된다고 합니다.

 

 

[감자_Potato]

예로부터 구황작물인 감자는 생육기간이 짧고 척박한땅에서도 잘 자라 흉년에 대처하는 데 커다란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감자는 녹말성분이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 녹말이 위를 보호하는데에 탁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감자를 생으로 갈아서 드신다면 위궤양이나 위염예방이 좋고 다이어트시 아침대용으로 삶은 감자를 드신다면 낮은 칼로리에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실 수 있을것 입니다.

 

 

[물_Water]

특히 공복상태에 아침에 마시게되는 물 한잔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밤사이에 체내에서 손실된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며, 한잔의 물이 장운동도 활발하게 해 줍니다. 하지만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위에 부담을 덜 주고 몸을 따뜻하게해서 더욱 좋습니다.

 

2020/02/11 - [알아두자생활꿀팁] - 공복에 먹으면 오히려 해가되는 음식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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