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자생활꿀팁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와 앱 안내

예방접종안내 보건소 예방접종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방접종에 대해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 키우시는 분들부터 성인까지 예방접종은 꼭 필요한 건강 의료 혜택입니다. 아이들 취학 혹은 다른 나라에 유학 갈 때 예방접종증명서 필수 요건입니다.

안 그래도 바이러스와 미세먼지가 기승인데 바깥 외출이 너무 걱정되는 요즘 아이들의 건강이 더욱 걱정이 되겠죠. 초등학교 가기 전에도 예방접종을 했는지 꼭 확인을 한다고 하니. 누락된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혹시나 예방접종 조회를 했는데 접종 맞은 부분이 누락되었으면 접종했던 의료기관에서 등록 요청하시면 됩니다.

 

https://nip.cdc.go.kr/irgd/index_n.html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가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nip.cdc.go.kr

보건소에서 예방접종기록을 등록하고 있어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맞으신 분들은 기록이 전산에 남아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병원, 의원에서 예방접종을 맞으신 분들은 전화 혹은 내방하여서 접종기록 전산에 등록해달라고 요청하시면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하실 겁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접속

아이디도 만드시고 공인인증서도 등록하세요. 그 후 예방접종 관련 서비스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이 정보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방접종 알림 문자서비스도 보내주니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이 접종정보를 꼭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 수첩에 잘 기록을 해놓는다고 하더라도 가끔 깜빡할 때가 있어서 필수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의 나이별로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 내역이 아주 잘 나와 있습니다. 꼭 참고하시고 개월에 맞춰서 접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앱 활용기

어플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음.. 어플 평가점수는 신경 쓰지 마세요 정말 유용한 어플입니다. 다운로드하고 인터넷에서 가입하셨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들어가시면 예방접종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도 얻을 수 있고 가장 중요한 아기 수첩과 예방접종일정 의료기관 검색이 돼서 정말 큰 도움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기수첩에는 아기의 개월 수와 이름 등을 기록해두시면 좋은 국가 서비스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취학이나 아기를 키우시는 어머니들에게 큰 도움 되었길 바라면서 작게는 감기 예방 크게는 간염이나 유행병을 미리미리 예방하셔서 아이와 자신의 건강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2020년 배포된 표준 예방접종일정표입니다 꼭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백신의 최소 접종 간격입니다. 좋은 자료이니 큰 도움 되길 바랍니다. 사진으로 보기 힘드시면

아래에 pdf파일도 올려놓겠습니다.

2020년 표준예방접종 일정표.pdf
0.3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