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자좋은정보

나이스 학부모 학생 반배정 간단 확인법

나이스 학부모 나이스 학생

새 학기가 시작되면 최고의 궁 금사는 바로 반배정이다. 내가 누구와 반이 되는지 우리 담임선생님이 누군지, 나와 친한 아이가 내년에도 나와 같은 반이 되는지, 어떻게 무슨 방법을 써서라도 미리 알고 싶은 게 이 반배정이다. 물론 부모님도 마찬가지이다 우리 아이가 몇 반이 되는지 어떤 친구와 같은 반이 되는지의 걱정은 부모님이 더 크게 하실 듯하다. 요즘은 반배정을 나이스라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이스 들어가기

 

 

 

인터넷에 나이스라고 치면 됩니다. 들어가 보겠습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나이스생기부

나이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본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는 학부모 서비스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로그인하실 때 아이디 하나 만드시고 공인인증서도 다운로드하여 놓으셔야 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다 보니 공인인증서가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내 자녀 등록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꼭 공인인증서 설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시도교육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자녀의 교육청을 선택하셨다면 학부모서비스를 제대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생기부와 성적표, 건강기록부, 방과 후 서비스까지 조회 안 되는 게 없습니다. 먼저 아이디를 만드시고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 본인의 자녀 등록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나이스 학생 등록 자녀 등록 방법

 

학생 반배정,담임선생님 확인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성적)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학부모서비스 신청 후 학교에서 승인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승인기간은 2~3일 정도이며 승인 지연 시 학교 측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승인결과는 학생정보>>자녀 정보조회로 가시면 <승인 여부>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등록이 완료되시면 반배정과 담임선생님 이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정보, 학생생활, 학생 건강 관리

며칠의 기간 후에 자녀의 등록이 된 후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 생기부는 물론이며 성적과 담당교사 방과 후 학교, 초등학교 돌봄 교실, 건강기록부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성적표 숨기던 시대는 이미 지나가버렸네요. 모든 정보가 부모님께 조회가 되니 학생들은 공부도 학교생활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더욱 편하게 확인하자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다면 나이스에서 하는 내 자녀의 관리를 핸드폰으로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피씨로도 편하겠지만 요즘엔 어플로 편하게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교육청선택

먼저 어플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라고 검색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학부모 서비스 클릭 후 교육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교육청을 선택한 후에 자녀 정보조회, 생기부, 학사일정과 시간표, 출석부에 식단 안내까지 안되는 것이 없습니다.

식단표가 궁금해서 가져와봤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알레르기 정보까지 기입해주며 정말 제대로 관리를 해주네요. 이 어플 없으면 큰일 나겠는데요? 

 

오늘은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서 만든 나이스 웹사이트와 나이스 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